top of page

핵심가치 (Core Value)

예수그리스도

예수 그리스도는 만물의 창조주(요1:3)이자, 교회의 머리(엡1:22, 엡5:23, 골1:18)가 되십니다.  만물의 창조주시며 교회의 머리되신 예수님만이 <빛과소금교회>를 이끌고 통치하시는 분 입니다.예수님만이 우리의 진정한 리더이십니다. 머리 되신예수 그리스도 아래, 한몸된 성도들에게는 그리스도의 사랑에 기초한 ‘배려’와 기능에 따른 ‘구별’( 롬12:4) 만 있을뿐,  ‘차별’은 없습니다. (갈3:28, 고전12:12-13) 

 

 

십자가의 삶

예수그리스도께서 우리를 구원하신길은 ‘십자가’ 입니다. 또한 공생애 기간 예수님의 삶과 가치관, 생활방식도 ‘십자가의 삶’ 이었습니다. <빛과소금교회>성도들은 예수그리스도의 제자로서, 세상을 향해 ‘십자가의 삶’를 살아내는 자들로 부름 받았습니다. 우리는 세상의 가치와 세상의 탁월함 으로 우리의 신앙을 증명해 내지 않습니다. 세상에서는 미련해보이는 '십자가의 삶'이 우리가 걸어가야 할 영광스러운 길임을 알고 믿음으로 걸어갑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죽음 이후에 부활과 생명이 임한 것처럼, ‘십자가의 삶’에 대한 순종은 세상을 변화시키는 ‘빛과소금’ 으로 나타날 것입니다.

 

말씀과성령

 

창세기 인간의 범죄를 통해 인간에게 가장 먼저 상실된 것은, ‘하나님과의 관계’ 였습니다. 이후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로 우리에게 가장 먼저 회복된 것도, ‘하나님과의 관계’ 였습니다. 결국 신앙의 핵심은 ‘하나님과의 관계’ 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자신을 드러내(계시)십니다. 하나님께서 자신을 ‘계시’하시는 가장 명확한 방법은 ‘말씀’ 입니다.  우리는 지적인 만족을 위함이 아니라, 하나님과의 인격적 만남과 사귐을 위해서 매일 마다 말씀과 성령(QT)으로 나아갑니다. 말씀과 성령을 통해 하나님의 음성을 분별하게 되고, 음성에 대한 순종을 통해 하나님의 뜻이 우리의 일상속에 이루어 질 것입니다.

bottom of page